본문 바로가기

한끼뚝딱, 맛집

서초동 맛집 '굴뚝집' 환상적 멜젓 목살구이



안녕하세요~ 오늘도 피곤한 서봉입니당~

오늘은 서초동 남부터미널역 '굴뚝집'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해요~^^

제주도에서 멜젓과 함께 하는 근고기가 생각나는 분들,

남부터미널역 근처 회식 장소를 찾는 분들께 괜찮을것 같은 곳이에요.


그럼 위치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남부터미널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6분 정도가 걸립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매장 앞에 3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됩니다~


굴뚝집 매장 입구 사진입니다.

오픈형 매장이라 요즘같은 선선한날에 술한잔 기울이기 딱 좋겠더라고요 ㅎㅎ


입구에 메뉴안내!

다양한 세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군요 ㅎㅎ


굴뚝집의 느낌을 살린듯한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달봉이랑 방배동에 있는 굴뚝집엔 가본적이 있는데 

흡사 비슷한 느낌같아요. 

같은 곳인지는 모르겠지만..^^


메뉴 한번 확인해 볼게요~

멜젓 목살구이와 멜젓 생삼겹이 메인 메뉴이고,

간장새우, 돼지껍데기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추천메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오돌뼈가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사장님이 자신 있게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다양한 추천 메뉴에 고민을 하다가,

돼지 껍데기를 좋아하는 우리는

멜젓 목살구이(2人) + 돼지껍데기(1人)

메뉴 먼저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선홍빛의 신선한 고기 보이시나요?

요즘 고기를 하도 먹어서 이제 그만 질릴때도 됐는데..

정말 딱봐도 질좋은 고기더라고요 ㅎㅎ

두툼하게 썰어 나온 고기가 식욕을 자극시켰습니다.


쌈채소, 김치, 파무침, 계란 말이, 동치미 등

기본 반찬 구성이에요~


아래 멜젓과 껍데기용 콩고물까지~

군침도네요^^ㅋ


그리고 서비스로 나온 시골 된장찌개~


시골된장이 아주 맛있었고,

두부, 배춧잎이 주재료라

시원하고 깔끔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 한번 구워볼까요?


지글지글~고기 익어가는 소리...넘나 좋은것^^


타지 않게 잘 뒤집어 주고~


고기 잘굽는 사람은 따로 있나봐요.

뭔가 어설픈 손놀림 ㅋㅋㅋ


그러는사이 고기가 먹기 좋게 익었네요^^

캬~ 멜젓과 함께하는 두툼한 목살이라니!

마치 제주도에 온 듯한 착각이!! 그뤠잇~!


일단 쌈없이 멜젓에 고기를 찍어서

고추와 함께 한입 드셔보세요~

감동의 맛입니다 ㅠㅠ


아무리 맛있어도 쌈이 빠지면 섭하겠죠?

크게 한쌈 싸는 달봉이 ㅎㅎㅎ 굿굿!


맛있는 목살을 배불리 먹고나면 껍데기 차례입니다.ㅋㅋㅋ

마치 후식 느낌인 껍데기 ㅋㅋ


달봉이가 껍데기를 열심히 자르고 있네요.


껍데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익어갈수록 어디로 튀어오를지 모르는 껍데기 ㅎㅎㅎ


쫄깃쫄깃 맛좋은 껍데기의 최종 비주얼입니다.ㅋ


떡도 맛있게 구워졌네요~


껍데기는 이렇게 콩고물에 찍어 먹으면

그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맛에 먹는거 아니겠어요?

아무리 배불러도 껍데기 배는 따로있나봅니다. 

폭풍 흡입!!


그리고 고기에는 냉면이 빠질 수 없죠~

역시 대식가 ㅠㅠ

시원한 냉면으로 입가심하니 완벽하네요^^ㅋ


여러분도 신선하고 두툼한 고기를 멜젓과 함께 즐겨보세요~

육(肉)값 지대로 하는 맛집으로 서봉이가 추천합니다^^

모두들 편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