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뚝딱, 맛집

이수역 맛집 '팔이구이' 다양하게 맛보는 소고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피곤한 서봉입니다~ㅋ

오늘은 이수역 '팔이구이'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특이한 상차림으로 눈도 즐겁고,

다양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위치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4호선 이수역 13번 출구 태평백화점 뒤쪽 골목에 있어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매장 입구 모습입니다.

요즘은 이렇게 오픈형 매장이 많네요~

분위기도 좋아보이고, 

꽉 막힌곳보다 야외에서 먹는 듯한 느낌도 들어서 좋더라고요.


내부 매장 전경입니다.

테이블이 좀 특이했는데요.

된장찌개용 인덕션과 고기용 불판이 따로 있더라고요~

고기용 불판은 일반 가스레인지인줄 알았는데,

아래쪽에 숯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여러가지로 테이블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메뉴판 한번 보겠습니다.

삼겹살 150g 6,000원,

목살 소금구이 150g 10,000원 등

가격이 매우 저렴하네요~


그리고 세트 메뉴도 따로 준비되어 있어요~

갈비살(180g), 차돌박이(150g), 꽃살(180g)과

된장찌개가 함께 제공되는 우세트의 가격은 39,000 원!

가격 구성이 좋네요^^


오늘은 우세트를 한번 먹어보기로 했어요^^

위에 잠깐 설명드렸던 테이블 먼저 한번 찍어봤어요~

된장찌개를 위한 인덕션과 고기 불판,

그리고 국자, 가위 등 집기류를 꽂을 수 있는 수저통까지!

깔끔하게 테이블에 빌트인 되어 있더라고요~ 아이디어 굿! ㅋ


테이블만 신기한게 아니었습니다.

오~ 이게 뭐야? @_@ㅋㅋ

한상 차림 밑반찬이 불판 주위로 올라옵니다.


심지어 이렇게 빙글빙글 돌릴 수 있다는 ㅋㅋㅋ

열심히 돌리면서 한번 찍어줬어요ㅋ 신기방기 ㅋ

단, 불을 줄여야할 때는 약간 불편하더라고요~

그래도 먹을때는 편하고 신기한 아이템이었습니다.


밑반찬은 굉장히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하나씩 사진에 담아봤어요~


쌈채소도 이렇게 나오고요 ㅎ


전용 인덕션에서 비주얼 뽐내고 있는 된장찌개


고기집에서 된장찌개가 빠지면 섭하죠~ㅎㅎ


드디어 주문한 우세트 고기가 나왔어요~

제일 윗칸에 꽃살~

오...마블링이 예사롭지 않네요^^

다음칸은 차돌박이 위에 올라갈 숙주!

마지막 칸에는 차돌박이가 올라가 있어요^^

갈비살은 아직 나오지 않았네요~


먼저 오늘의 주인공 꽃살 먼저 찍어봤어요~


마블링이 예술입니다 ㅎㅎ


차돌박이도 오랜만이네요~

차돌박이는 숙주와 함께여야 제맛이죠! ㅎ 


마지막으로 갈비살입니다.

갈비살은 약간 양념이 되어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꽃살 > 차돌박이 > 갈비살  순으로 

구워먹으라고 설명해주셨어요

꽃살 먼저 구워볼게요~



윽; 침샘 포옥~발!! ^^;


살짝 구워서~

사진에 육즙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ㅠㅠ

꽃살은 이렇게 육즙이 풍부한 상태로 소금만 찍어 먹는게 최고인 듯해요~

꽃살은 역시 오늘의 메인이었습니다! 굿굿!


순식간에 꽃살을 먹어치우고,

다음은 차돌박이 차례!

차돌박이 먼저 깔아주고~

다음으로 숙주를 올려 주시면 됩니다^^


차돌박이에서 기름이 충분히 나올때까지

숙주가 올라간 상태로 좀 익혀줍니다.


숙주도 숨이 죽고 차돌박이도 적당히 익으면 잘 뒤집어 줍니다.


이제 거의 다 익었어요^^


군침도네요~



차돌박이 + 숙주 + 버섯

이렇게 양념간장에 찍어 먹으면 꿀맛입니다.


차돌박이는 이렇게 쌈을 싸먹어도 좋더라고요~


마지막은 갈비살입니다!

갈비살 차근차근 올려주고,


타지 않게 신경써서 정신 똑띠 차리고 구워줍니다.


배부르면 열심히 고기 자르는 달봉이 ㅋㅋㅋ

갈비살이 아직 익지도 않았는데 벌써 너무 배가 부르네요 ㅋㅋㅋ


갈비살은 양념이 되어 있어 쉽게 탈 수 있으니

타지 않게 잘 익혀 주세요~


갈비살은 간장 소스에 찍어, 고추를 얹어 먹었어요~


우세트 메뉴로 다양한 소고기를 배부르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이한 테이블 세팅과 합리적 구성의 세트 메뉴!

팔이구이의 매력이 아닐까요?

그리고, 꽃살이 제일 맛있었어요~

소고기 단품 메뉴를 즐기실 분은 꽃살이 진리! ㅎㅎ

이상으로 '팔이구이'의 리뷰를 마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