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뚝딱, 맛집

수지구청 맛집 '김과장 고깃집' 가성비 끝판왕~


오늘 소개할 곳은 용인 풍덕천동 맛집 '김과장고깃집' 이다.

저렴하면서도 잘 숙성된 고기, 합리적인 세트 메뉴,

특이하고 재치 있는 인테리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김과장 고깃집, 바로 소개를 시작해 본다.


위치는 수지 구청 근처이므로 지도를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외부 인테리어 모습.

정면에 3대 정도의 주차 공간이 있다.

그리고 꼭 가게 앞이 아니더라도 주변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주차는 크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다.


입구 모습이다.

유리에 간단하게 메뉴와 영업시간이 안내되어 있다.

일요일은 휴무라고 한다.

그리고, 평일은 17시에 오픈하고 24시에 마감한다.


실내로 들어오면 소소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넌, 먹을 때가 제일 이뻐."

"내가 먼저 건넨 인사 돌아오는 밝은 미소."

"고기 굽기 능력자 앉으세요" 등등

재치있는 문구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메뉴판.

세트 메뉴 구성이 알차다.

삼겹살도 200g 8,900원. 

요즘 150g에 12,000원 이상되는 가게도 많은데, 가격이 매우 착하다!


오늘 우리의 메뉴는 '돼지스페셜 모듬'.

삼겹살, 목살, 소막창 3종류의 고기 600g26,000 원에 즐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구성 좋고~^^


주문한 고기가 나왔는데,

제주도 근고기 처럼 두툼하게 썰어져나와 식욕을 자극한다.


허브가 뿌려져 있어 허브향도 적당히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파무침, 쌈채소, 김치 등 기본 반찬 세.

스테인레스 접시에 정갈하게 담겨 나와서 깔끔하고 보기도 좋았다^^


그리고 이건 서비스로 나온 '된장술밥'. 

김과장 고깃집에서만 볼 수 있는,

된장찌개에 밥이 해장국처럼 말아져 나온다.


고기 굽기 전 상차림 풀샷.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보자^^

우선 기름기가 적은 목살부터 구워 본다.


목살이 정말 두툼하게 나오기 때문에 앞면과 뒷면이 충분히 익으면

가위로 잘라서 아래 사진처럼 옆면도 따로 익혀 줘야 한다.

사진을 보면 대충 두께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캬~ 먹음직 스럽다 ㅠㅠ


옆면도 잘 뒤집어 주면서 익혀 주고,


노릇노릇 구워주면~~


육즙을 품은 목살을 만날 수 있다 ㅠㅠ 캬~


잘 익은 고기를 얹어 한쌈 싸주면 이 또한 예술이다.


고기를 숙성을 시켰는지 너무 맛있었다.

질좋고 맛있는데 싸기까지 하다.


다음은 목살보다 좀더 기름진 삼겹살 차례.

삼겹살은 김치랑 함께 구워줘야 제맛이지 ㅋㅋ

삼겹살 기름이 잘 흐르는 곳에 김치를 위치해 준 후 삼겹살 굽기 시작.


삼겹살도 좀 도톰한 편이라 옆면도 익히기 위해 잘라 주고


전문가의 손길로 한땀한땀 정성껏 뒤집어 주면~!


이렇게 군침 도는 비주얼의 삼겹살 완성!

김치와 함께 먹는 삽겹살은 정말 예술이다 ㅠㅠ

고기가 저렴한데도 냉동 고기를 녹였을 때 나오는 안좋은 기름이 생기지 않았다.

좋은 질의 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마지막은 달봉이가 사랑하는 소막창.

소막창 역시 두툼하게 나오기 때문에 잘 익혀 먹어야 한다고 알려 주셨다.


잘게 잘라서 충분히 익혀 주었다.

그리고 소막창은 마늘과 함께 구워 주면 맛나^^


대충 이런 비주얼이 ㅎㅎ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예술이다.

막창은 초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가 따로 제공된다.

소스에 찍어 먹는 막창 맛은 정말 최고였다^^


크~ 따봉!


그리고,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묵사발을 서비스로 주셨다.

메뉴판에 3천원에 판매하고 있는 메뉴였다.

원래 이렇게 새콤달콤한 걸 너무 좋아하는 서봉이는 시원한 묵사발이 너무 맘에 들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 지는 살얼음 묵사발. 사장님 센스 아주 칭찬해~ ㅎ


맛도 너무 좋다!! 개운하게 입가심하기 딱이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난번 포스팅했던 '오징어입 버터구이'(포스팅 보러가기)

김과장고깃집 메뉴로 판매되고 있었다.

역시 한번 먹어보라고 서비스로 주셨다.


이 모든 메뉴를 즐긴 가격이 26,000원? 실화냐? ㅋ

저렴한 가격임에도 고기질도 좋고 맛있었던 김과장 고깃집.

이것이 가성비 끝판왕^^

이상으로 소소한 팁과 함께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TIP

1.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그리고, 오후 5시 오픈입니다. 영업 시간 참고하세요!

2. 세트메뉴로 즐겨보세요. 다양한 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입구 앞에 3대 정도의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주변에 주차할 곳은 많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