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뚝딱, 맛집

사당 맛집 '낙지대학떡볶이꽈' 이색적인 즉석떡볶이~


오늘도 먹블로그다. ㅋ

오늘은 즉석떡볶이가 먹고 싶다는 우리 달봉님을 위해

사당 근처 즉석떡볶이집 '낙지대학떡볶이꽈' 로 정했다.

이름 신선해~ ㅋㅋ


'낙지대학떡볶이꽈' 사당점


집에서는 거리가 좀 떨어져 있어서 차를 갖고 출발했다.

지도상으로도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보이긴했는데,

정말 마!땅!치! 않았다;;;;;

아래 사진의 입구 옆쪽 골목에 주차를 하라고하셨지만

별로 추천할 만한 주차공간은 아니다;;

워낙 좁은 골목이라 전화가 오면 바로 빼줘야 한다.

웬만하면 차없이 가는 것이 좋겠다.

2016년 1월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가게이다.

요즘은 방송에 나와도 크게 신뢰가 안가는데...ㅎㅎ 먹어보면 알겠지!

내부 인테리어는 기존 떡볶이 집들과는 약간 다르게

요즘 유행하는 캐주얼 스몰비어집 같기도 하다.

역시, 떡볶이와 맥주의 케미를 강조하고 있다 ㅋ

다양한 토핑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조금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메뉴판을 한번 보자.

우리는  B세트를 먹기로 했다.

즉석떡볶이는 '오징어 떡볶이', 주전부리는 '김말이' , 사리는 '쫄면사리'로 결정했다.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

잠시 후 우리가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비주얼이 꽤 먹음직스럽다.

떡복이에 콩나물이 들어가니 떡볶이가 아니라 찌개 같은 느낌도 좀 난다.

바삭하게 튀겨진 오징어와 김말이!!

국물은 끓일수록 진한 붉은색이 감돌아 침샘 폭발!! ㅋ

참기 힘들어 ㅠㅠ 빨리 익어라..

이 집은 일단 떡이 예술이다.

밀떡을 길게 뽑아서 자르지 않고 나오기때문에

직접 가위로 잘라서 먹어야한다. 색다른 느낌이다.


분노의 가위질로 떡뽀개기!!ㅋㅋㅋㅋ

(상당히 터프하신 달봉님^^)

부먹 or 찍먹??

평소 찍먹을 선호하지만, 

요번엔 오징어를 국물에 살짝 우려 좀 더 진한맛을 느껴보자!!

토핑 오징어 튀김과 김말이를 올린다.

튀김을 올리니 비주얼 포텐 터진다 ㅎㅎ

캬~~ 엄청 맛있어 보인다 ㅠㅠ 

이곳 떡볶이는 확실히 육수를 직접 내서 만든 맛이 난다.

육수를 우려 만들어서 그런지 물리지 않는 깔끔한 국물 맛이 좋았다.

그리고 오징어튀김도 살이 상당히 통통해서 씹는맛이 있었다. 



떡볶이를 순식간에 클리어하고, 볶음밥 하나를 주문했다.

(배가 불러 시킬까 살짝 고민..)

웬일~~~~안먹었음 후회했을 뻔!

최근에 먹어본 볶아먹는 밥중에선 가장 맛있었다.


마지막은 쿨피스로 입가심!! 

매콤한 음식을 먹고 나면 쿨피스가 진리인 듯 하다 ㅋㅋ


즉석떡볶이를 좋아하는 분들은 

다양한 토핑으로 즐길수있는 '낙지대학 떡볶이꽈' 한번 드셔보세요!

개인적인 팁과 함께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TIP

1.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웬만하면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2. 볶음밥이 맛있어요.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