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생활정보

국민행복카드 발급 '삼성 카드' 베이비키트 선물까지~

오늘은 국민행복카드 발급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해보려 한다.

카드를 발급 받은지는 꽤 되었지만, 그간 미뤄오다가 오늘에야 작성을 하게 되었다.;;

우선 '국민행복카드'에 대한 내용은 임신,육아 종합포탈인 아이사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아이사랑 홈페이지 방문 )

홈페이지 설명 중 핵심만 한번 살펴보자.




1. 국민행복카드란?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및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등 정부의 여러 바우처 지원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이다.


2. 발급대상

발급은 누구나 가능하다. 단, 바우처서비스는 지원제도별 수혜자격 및 신청절차에 따라 별도 신청이 필요하다. 임신의 경우는 태아 확인 후 산부인과에서 건강보험공단으로 자격신청을 자동으로 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신청은 필요 없었다.


3. 발급처

롯데카드, 삼성카드, BC카드(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우체국, NH농협 등 다수)



우리는 메인으로 이용하는 카드가 삼성카드이기도 하고, 

베이비킷도 받아보고 싶어서 삼성카드를 신청을 했다.

삼성 국민행복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자. 

 삼성카드 홈페이지 연결 )

참고로, 신용카드를 선택할 경우에만 '베이비킷'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바우처 혜택 50만원은 모든 카드가 동일하기 때문에 삼성카드만의 혜택은 아니고.

주요 혜택 정보는 다음과 같다.

1% 빅포인트 적립, 신세계백화점 5% 할인


그리고 출산과 관련해 지원되는 50만원은 다음 제한조건으로 사용 가능하다.


1. 발급일~분만 예정일 이후 60일 까지만 사용 가능하다.

2. 지정요양기관에서 임신 및 출산 관련 진료 비용만 결제 가능하다.

3. 지정요양기관에서 결제 시 이용 의사 표시하면 된다.


그리고 삼성 국민행복 신용카드를 신청하고 받은 베이비킷 선물.

바우처 등록하고 신청월 포함 2개월 동안 일시불 및 할부 합산 2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선물이다.

얼마 전에 '베이비킷' 선물을 받아 보았다.

일단 고급스런 상자에 포장되어 와서 기분이 좋았다^^


내부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다.


속지를 열어 보니, 이런저런 소소한 출산 관련 용품들이 들어 있었다.


별거 아니지만 출산 관련 용품들을 선물 받고 보니 기분이 새로웠다. ㅎㅎ


간단한 메세지. 늘 함께, 응원합니다!


우선 기저귀 4매.


필립스 젖병. 이렇게 작은거는 주로 아기가 물을 마실 때 사용한다고 한다.


천연 화장품 샘플.


아이 키재기 자와 '베베티움' 홍보물 ㅎㅎ


아직 정확한 용도를 알 수 없지만 

수유패드와 분유를 나눠 담을 수 있는 휴대용 포장백 등등

엄마의 편의를 위한 상품들.


그리고 친환경 블랑 세제 샘플.


그리고 신생아 손싸개. 귀엽다 ^^


마지막으로 육아 및 임산부를 위한 상품 정보 및 쿠폰이 함께 동봉되어 있다.


대충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감도 없었는데 

이런 상품도 있구나.. 하는 좋은 정보를 덤으로 얻을 수 있었다

박람회 같은 곳에서 받는 선물 같은 느낌?? 

나름 실속있는 선물같아 맘에 들었다.

이상으로 국민행복카드 발급 및 삼성카드 베이비킷 선물에 대한 리뷰를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