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뚝딱, 맛집

양평 카페 '꿈꾸는사진기' 당신의 꿈은 안녕하신가요?


주말 양평 드라이브 2번째 포스팅이다.

1편 - 양평 맛집 '용문산 농장 쌈밥마을' 편 보기 ▼

2017/07/08 - [▒ 한끼뚝딱, 맛집] - 서울근교 양평 맛집 '용문산 농장 쌈밥마을' 수요미식회 방영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버킷리스트 작성'.

우연히 길에서 만난 스승과도 같았던 신선한 카페

'꿈꾸는 사진기' 이야기를 시작해 본다.


여행의 필수품이 된 우리의 '고프로'

비오는날 드라이브 하는 기분을 잠깐이라도 느껴보자.


'꿈꾸는사진기' 카페는 용문산 관광단지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얼마 달리지 않아 목적지에 도착!

주변은 매우 조용하고 

달봉이가 좋아하는 산새 소리가 청아하게 울려퍼져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다!!


정원에서 귀엽게 우리를 환영해 주는 냐옹이 ㅎㅎ

 Welcome~ 


아담한 규모의 상당히 특이한 외관이다.

흡사 사진기 모양의 건물,  

궁금증을 안고 카페 안으로 들어섰다.


조용한 분위기에 아기자기 예쁘게 꾸며진 카페다.

남편분은 사진기를 수집하는 취미가 있고,

아내분은 그런 남편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카페 한 공간을

각종 사진기와 미니어쳐로 장식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

그리고 오른쪽에 살짝 보였던 주택은 주인 부부가 살고계신 곳이란걸 알게됐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공간을 활용해 손님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방문한 손님들의 버킷리스트가 빼꼭히 적혀있는 모습.

이 카페의 좋은 점은 잠깐이라도 '꿈'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는 것이다.

이 카페에서는 꿈에 대한 응원으로 '버킷리스트' 작성 및 인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후반부에 적도록 하겠다.


'꿈꾸는사진기'가 던지는 삶의 화두?

당신의 꿈은 안녕하신가요?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된다.


벽 한쪽에 장식되어 있는 누군가의 꿈.

모든 꿈이 이뤄지길★


계단 벽쪽에는 행복한 사진들이 장식되어 있었다.

누군가의 행복한 추억에 절로 미소 짓게 된다.


2층에는 테이블이 4개 정도 마련되어 있다.

그렇게 크지 않은 공간이라 매우 조용하고 아늑하다.


2층에도 곳곳에 카메라가 전시되어 있었다.


특이한 소품들


버킷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펜과 종이.

그리고 추억의 다이아몬드 게임~ㅎㅎ


2층 창을 통해 바라본 바깥 풍경이 좋았다.


내부 구경을 어느정도 하고 자리에 앉았다.

'꿈꾸는 사진기 사용법'.

메뉴판과 버킷리스트 작성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먼저 주문 가능한 음료와 베이커리 정보.

커피는 '테라로사'에서 받아서 사용한다고 한다.

우리는 점심을 먹은지 얼마 안되기 때문에 그냥 음료만 2잔 주문하기로 했다.


청포도 에이드 + 카라멜 마끼아


음료를 주문하고 설명서를 읽어 보았다.

'꿈꾸는 사진기'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버킷리스트 작성 & 인화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잘 설명되어 있었다.


설명을 읽고 바로 우리의 꿈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했다.

과거에도 이런 주제로 이야기를 잠시 나눠본적은 있으나,

오늘은 좀 더 진지한 태도로 임해본다.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렇게 작성한 우리의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라고 하기엔 좀 구체적이진 않지만,

우리가 더 나은 인생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

또,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의 모습에 대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지 않았나싶다.


이렇게 작성한 버킷리스트는 아래와 같이

지갑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출력을 해주신다.

사장님께서 하나씩 간직할 수 있도록 2장을 뽑아주셨다.^^ 감사합니다!


갑작스럽게 방문한 곳이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했던 카페 '꿈꾸는사진기'

정말 멋진 곳에 다녀온것같고, 인상깊은 곳이다.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강추드립니다!!


TIP

1. 이 카페는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하는 세계 카페'에 한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많은 외국 관광객들이 있었습니다.

2.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꼭 방문하셔서 버킷리스트 한번 작성해 보세요!

3. 생각보다 일찍 문을 닫습니다. 11시부터 18시까지만 문을 엽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