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

청담동 맛집 '하남돼지집 청담점' 모임 및 회식장소로 강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개피곤 버전입니다ㅎㅎ 오늘은 청담동 회식장소로 강추드리는 '하남돼지집 청담점'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먼저 하남돼지집 청담점의 위치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7호선 청담역 9번출구에서 도보로 10여분 정도 걸립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장 입구 전경입니다.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입구에 영업시간이 나와 있네요. 연중 무휴에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로 되어 있는데요. 최근에는 점심 영업을 개시한 것 같아요~ 인테리어는 다른 하남돼지집과 비슷하고요. 위에 잠깐 언급했던 점심 영업과 관련된 안내가 있네요^^ 11시30분 ~ 2시30분 사이에는참숯석쇠 제육볶음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하남돼지집의 특색은 이 참숯 초벌구이라고 생각해요. 참숯 초벌..
애월흑돼지 '제주돈아 고내점' 근고기 쫄깃쫄깃해 안녕하세요~서봉입니다^^시원한 날씨에 여행가기 참 좋은 날씨이지요?곧 황금연휴라 해외로 국내로 여행가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저희가 오랜만의 포스팅인 이유도 선선한 가을냄새 맡으러 제주여행을 다녀와서랍니다.제주여행중에 먹거리들이 참 많았는데요. 제주도에 가면 제주 흑돼지를 즐겨야한다잖아요?그래서 오늘은 '제주돈아 고내점' 흑돼지 연탄구이 후기입니다. 제주돈아 고내점은 애월해안도로를 따라 가시다 보면도로변에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제주돈아 고내점 외부전경 모습입니다.내부는 이미 손님으로 꽉차있더라고요.기다리는 손님도 보이고,저희도 대기명단에 이름 적고 기달! 식당 앞 제주바다가 보입니다.제주 밤바다보며 흑돼지!! 캬~이런게 힐링 아닐까요? 메뉴판입니다.엄청나게 단촐..
이수역 맛집 '이고집쭈꾸미' 치즈퐁듀와 함께! 요즘은 날씨가 가을날씨답고 참 좋아요^^ 선선한 날에 달봉이와 가볍게 산뽀하고 매콤한 쭈꾸미 먹방을 다녀왔습니다. 조금 특이하게 치즈퐁듀를 추가할 수 있었는데요 매콤 쭈꾸미와 치즈퐁듀의 조합이란? 생각 그 이상의 맛이랍니다^^ 1층은 자리가 차서 자리를 안내받아 지하로 내려가봅니다. 빨로 빨로~~미~~ 으잉? 지하는 1층보다 훨씬 넓직하네요. 오늘도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ㅎㅎ 그냥 쭈꾸미냐, 삽겹쭈꾸미냐, 새우쭈꾸미냐.. 그런데 달봉이가 단번에 요즘 고기를 너무 많이 먹어서 해산물이 땡긴답니다. 고로 새우 당첨!!ㅎㅎ 기본반찬은 쭈꾸미와 잘 어울릴만한 소소한 찬들로 구성됐네요. 치즈퐁듀!! 이것은 추가메뉴 입니다. 치즈는 사랑이니 빠질 수 없죠~ 다섯가지로 맛을 낸 치즈라네요. 꾸덕꾸덕하게 나온 치즈를..
해수어 키우기 - 우리집엔 니모가 살아요! 안녕하세요~ 서봉입니다. 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를 아시나요? 달봉이네 집에는 무려 3년동안 장수(?)하고 있는 니모 2마리가 있답니다. 집에서 니모를?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ㅎ 애니메이션의 인기로 '니모'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지만 원래 이 물고기의 학명은 크라운피쉬 (Clownfish)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흰동가리'라고 불리고요^^ 실제 니모는 애니메이션처럼 정말 매력 있는 물고기에요. 해수어 키우기 취미를 갖고 계신 분들 중 대다수가 니모의 매력에 빠져 시작하게 됐다고 말할 정도니까요~ 저 역시 니모를 키워보고 싶어서 해수어를 시작하게 되었고요~ 니모는 잡식성이고, 약간은 공격적인 성향이 있습니다. 니모는 자신의 영역에 대한 욕구가 강해서 동족끼리 합사를 주의해야 해요. 한마리..
시아버지 생신상차림 레시피 총정리!! 안녕하세요. 달봉입니다. (꾸벅) 얼마전 시아버지 생신이셔서 생신상 차리기에 도전해봤습니다. 어머님은 임산부가 무리하면 안된다고 한사코 말리셨지만, 이번 생신은 달봉이가 손수 차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근데 허접한 요리실력이라, 메뉴 선정부터 너무너무 고민이 많았는데요. 저처럼 고민 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부모님 생신상 메뉴 및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일주일간 고민도 하고 연습도 해봤는데요. 여러 시행착오 끝에 최종 결정한 메뉴는 해물탕 / 콩나물 제육볶음 / 오징어 새우냉채 / 아스파라거스 차돌박이 말이 / 단촛물 김밥 / 잡채 / 윙&봉 치킨 총 7가지 입니다. 그럼 레시피 공유 들어갑니다^^ 해물탕 《 준비물 》 재료 : 꽃게 2~3마리, 낙지 2마리, 새우7마리, 조개 2줌, 미더덕 1줌..
이수역 맛집 '팔이구이' 다양하게 맛보는 소고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개피곤한 서봉입니다~ㅋ 오늘은 이수역 '팔이구이'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특이한 상차림으로 눈도 즐겁고, 다양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위치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4호선 이수역 13번 출구 태평백화점 뒤쪽 골목에 있어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매장 입구 모습입니다. 요즘은 이렇게 오픈형 매장이 많네요~ 분위기도 좋아보이고, 꽉 막힌곳보다 야외에서 먹는 듯한 느낌도 들어서 좋더라고요. 내부 매장 전경입니다. 테이블이 좀 특이했는데요. 된장찌개용 인덕션과 고기용 불판이 따로 있더라고요~ 고기용 불판은 일반 가스레인지인줄 알았는데, 아래쪽에 숯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여러가지로 테이블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메뉴판 ..
석촌역 맛집 '모로미식당' 분위기에 취하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개피곤한 서봉입니다~ㅋ 지난주말에 석촌 호수 근처 맛집 '모로미식당' 에 다녀왔는데요. 간만에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를 발견해 기쁜 마음으로 글을 써봐요ㅋ 위치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8호선 석촌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6분 정도가 걸리고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매장 입구에서 롯데월드 타워가 바로 보여요~ 저희는 모로미에서 한잔 후 롯데타워 '반디앤루니스' 서점에도 들러 남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이자카야 분위기 제대로 나네요~^^ 분위기를 보니 술생각 절로 납니다. 메뉴인데요. 안주들이 다른 이자카야에 비해 아주 저렴해요~ 다양한 안주를 즐길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고민 끝에 선택한 메뉴는!! 연어 샐러드 (10,800원) & 소..
서초동 맛집 '굴뚝집' 환상적 멜젓 목살구이 안녕하세요~ 오늘도 개피곤한 서봉입니당~오늘은 서초동 남부터미널역 '굴뚝집'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해요~^^제주도에서 멜젓과 함께 하는 근고기가 생각나는 분들,남부터미널역 근처 회식 장소를 찾는 분들께 괜찮을것 같은 곳이에요. 그럼 위치 먼저 살펴보겠습니다.남부터미널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6분 정도가 걸립니다.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참고로 매장 앞에 3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됩니다~ 굴뚝집 매장 입구 사진입니다.오픈형 매장이라 요즘같은 선선한날에 술한잔 기울이기 딱 좋겠더라고요 ㅎㅎ 입구에 메뉴안내!다양한 세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군요 ㅎㅎ 굴뚝집의 느낌을 살린듯한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달봉이랑 방배동에 있는 굴뚝집엔 가본적이 있는데 흡사 비슷한 느낌같아요. 같은 곳인지는 모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