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자기, 일상

제주도 독채펜션 '담뜨락' 제주도를 제대로 느껴보세요!


안녕하세요. 서봉입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알게 된 제주도 숙소 2탄!

(1탄 보러가기)

구좌읍 '담뜨락'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거의 한달만에 후기글을 작성하네요.^^;

정말 제주도 스러운, 평화롭고 조용한 숙소였어요~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는 최고의 제주도 숙소라고 생각하는 곳이에요^^

이런 곳에서 한달살이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돌아왔답니다.


먼저 위치는 제주도 동북쪽입니다.

성산일출봉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담뜨락'은 독채 한옥 펜션인데요. 외관이 굉장히 특이하죠?

작은 앞마당이지만 아기자기 너무 잘 꾸며 있습니다.

돌담은 제주도 느낌을 주며 바라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더라고요.


감성 돋는 우편함. 그리고 마당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편안히 담소 나누기도 좋고,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아요^^


제주도 여행에서 이런 숙소에 머물게 될지는 상상도 못했는데,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마냥 좋아했답니다.


그리고 '담뜨락'은 소재를 굉장히 많이 신경쓴 곳이더라고요.

화산석을 포함하여 친환경 소재만 사용하였다고 해요^^

외벽을 가까이서 찍어보았습니다.

제주도에서만 구할 수 있는 화산석을 이용해 집을 지었고,

내부 마감재 역시 모두 친환경 재료들이라고 하니 신기하네요. 


이제 내부로 들어가 볼까요?

내부가 생각보다 너무 깨끗하고 잘 정리가 되어 있더라고요.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면이 바로 주방 공간이에요~

정말 가정집처럼 기본 조미료 등 없는게 없더라고요 ㅋㅋ


우왕~ 무려 드롱기 세트가 뙇!!ㅋㅋ 고급지네요 ㅋ


우측은 거실 공간이에요. 벽걸이 TV와 작은 테이블이 있습니다.

4인용 숙소이지만, 4명이 생활하기에 약간 좁은 감은 있어요~


천정이랑 조명 인테리어 한번 보실까요?

역시 특이하죠? 역시 친환경 소재들이라고 해요.

독특하면서도 굉장히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왼쪽으로는 방이 2개 있습니다.

이렇게 방문이 보이고요.


방문을 열면 묘하게 대칭이 되는 두개의 방이 나와요 ㅋㅋ

굉장히 특이한 구조입니다 ㅎㅎ

침대는 없고 두꺼운 매트가 바닥에 깔려 있으니 참고하세요!

매트는 두께감이 좋아서 불편하진 않았는데,

침대 없인 잠을 못이루시는 분들이라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다음은 화장실입니다. 굉장히 깔끔합니다^^

수건도 넉넉하게 챙겨주시고, 혹시 추울까봐

화장실 난방기도 따로 준비해 놓으신 호스트님의 센스!

그리고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뒤쪽으로 샤워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셨더라고요~

사진에 다 담지는 못했지만 호스트분이 굉장히 세심한 성격인 것 같습니다.

숙소에 머무는 손님들이 혹시 불편할까 신경써주신 부분이

느껴져서 기분좋게 머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방명록도 한번 확인해 봤는데, 저와 비슷하게 느낀 분들이 많더라고요.

감사의 글들을 보면서 우리도 하나 남기자고 해놓고....

그냥 나왔네요 ㅠㅠ ㅋㅋㅋ


정말 잠깐이나마 제주도에 사는 느낌을 느낄 수 있었던 '담뜨락'.

덕분에 너무 행복했고 여러모로 힐링하고 돌아왔어요~

돌아오면서 나중에 우리 아이와 꼭 다시한번 찾아 오자고

달봉이와 약속하고 돌아왔답니다.^^


제주도를 제대로 느끼고 싶은 분들,

제주도 집에서 살아보고 싶으신 분들,

제대로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호텔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른 숙소가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 '할인쿠폰' 링크도 남겨드려요~

아래 링크로 가입시 할인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관련 글은 따로 포스팅할 생각이에요~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