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아빠, 육아일기

20주 4일 2차 정밀초음파 (8월 13일) - 건강한 으뜸이

오늘은 드디어 우리 으뜸이를 만나는 날이다.^^

4주만에 만나는 으뜸이는 과연 얼마나 컸을까? 아무 일 없이 잘 자라고 있겠지?

약간은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제는 어느 정도 안정기라하니 걱정 보다는 설레임이 크다.

이번에는 토요일 병원예약이 많아 하루 늦은 일요일에 예약이 되었고, 2차 정밀초음파 검사를 했다.

그동안 으뜸이를 봐주셨던 담당선생님은 휴가로 부재중이었지만, 

정밀초음파 검사는 담당선생님이 진행하는 검사는 아니어서 차질없이 검사를 받을수있었다.

정말 대견하게 잘 자라고 있는 우리 으뜸이~

2차 정밀 검사는 장기별로 이상이 없는지 장기 모양을 자세히 보는 검사가 이루어진다.

대략 20분 가까이 되는 영상을 꼼꼼히 다시 한번 살펴봤다.


먼저, 심장을 살펴봐 주셨는데 심방, 심실 분리여부와 심박수가 정상인지 확인하셨다.

아래 화살표에 4개로 구분된 작은 공간들이 심방, 심실이라고 한다.

심박수도 정상이고 2심방, 2심실 모두 이상없이 건강하다. 고맙다 아들아!


위에서 내려다본 머리 사진이다. 여러가지 크기 측정을 하셨는데 전두엽 크기를 보는걸까?

자세한 설명은 없으셔서 어떤 크기를 재었는지는 확실치 않다. 하지만 두뇌와 관련된 것 같았다.


머리 크기도 측정해 주셨다. 가로 길이가 5.21cm 이다.

4주 전에 3.62 cm 였는데 잘 자라고 있구나!


이건 배 크기. 4주 전에 11.74 cm에서 15.98 cm로 자랐다. 


아래 화살표로 보이는 작은 점 두개가 신장이라고 한다.


어깨부터 팔꿈치 까지 뼈 길이는 3.24 cm 이다.


골반부터 무릎까지 다리 뼈 길이는 3.41 cm 이다. 4주 전에 2.35 cm 였는데 1cm 이상 자랐다.


발목뼈 확인하려고 하는 순간 양쪽 다리를 쭉 뻗어주는 센스! 오~ 이제 다리도 제법 길다 ㅋㅋㅋ


너무 귀여운 우리 아들 양쪽 발모습이다. 제발 발이 너무 커서 괴로운 이 아빠만 닮지 말아다오 ㅠㅠ ㅋㅋ


이번에는 손가락 확인. 머리 위에서 찍은 사진에 양쪽 손이 찍혔다 ㅎㅎ. 뼈까지 다 보일 정도로 선명하다.


양쪽 눈 확인. 제법 눈빛이 살아있어~ 우리 아들 ㅎㅎ


척추뼈도 확인~!


그러나 얼굴만은 허락하지 않은 아들... 요리조리 정면을 피하는 통에 얼굴을 제대로 확인 못해서 아쉽다.

그나마 조금 잡힌 입체사진 ㅋㅋ 하아 그렇게 싫으냐? 밀당?


병원에서 보내준 영상도 함께 첨부해 본다.



또 4주 후에 만나자~~ 건강하게 잘 자라다오~ 사랑한다!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