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끼뚝딱, 맛집

송도 맛집 '풀사이드228' 도심 속 작은 휴양지


종일 날씨가 흐리고 이따금씩 비가 촉촉히 내리는 일요일.

인천공항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근처 송도에서 저녁 데이트를 했다

송도 공원에서 간단히 산책를 마치고,

분위기 좋은, 이미 송도에서 꽤 유명한 '풀사이드228'에서 저녁식사를 하기로했다.


도심 속 작은 휴양지 컨셉의 '풀사이드228 송도점'.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는 건물 내 지하 주차장과 건물 건너편에도

꽤 넓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불편함이 없었다.



건물 외관이다.

제일 위층이 '풀사이드228'의 테라스 모습.



엘리베이터에 걸린 광고지에 수영장 모습을 잘 표현한 광고지가 붙어 있어 한번 찍어봤다.

레스토랑에 풀장이 있다니? 그 모습이 궁금했다 ㅎㅎ



식당 입구모습.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이라 한산한 모습이지만, 

우리가 도착(주말저녁 6시30분경)했을땐 웨이팅이 길었다.

대부분이 실내를 선호해서 실내 웨이팅은 30~40분,

야외 테라스는 바로 식사가 가능하다기에

극심한 공복상태 & 꽤 선선한 날씨를 감안해서

 우리는 테라스를 선택했다.



실내로 들어가는 다리를 기준으로 왼쪽, 오른쪽 테라스 식사 공간이 있고

풀장은 양쪽이 연결되어 있다.



테라스 공간 중 단체석, 캠핑장에 온것처럼 운치가 있다.

식사 공간 옆으로 풀장이 마련되어있는데, 시즌에는 아이들이 이용 가능하다.

이미 한쪽에는 가족 단위로 방문한 아이들이 물놀이를 마친모습(오른쪽사진)이다.



여기는 반대편 테라스 공간이다. 

야자수와 하와이완 유니폼을 입고계신 직원분들.

그모습이 이국적이라 마치 작은 휴양지에 놀러온 기분이 들었다.

우리는 이 자리에서 식사를 했다.



자리에 앉아서 찍은 모습이다.

선선한 날씨에 조명까지 더해져 분위기가 너무 좋아

 야외테이블을 택한 우리의 선택에 상당히 만족스러워하며..ㅋㅋ



예사롭지 않은 메뉴 사진.

오늘 제대로 맛집을 찾은듯!!

기대감을 안고 메뉴를 고르기 시작했다.



처음 방문이니 쉐프 추천 메뉴중 피자1, 파스타1을 먹어보기로 햇다.

피자는 '꽈트로 포르마지 피자와 마뉴카벌꿀'

4가지 고급치즈로 풍부한 맛과 향을 만끽 할수있는 나폴리피자라는 설명.

여러가지 치즈의 풍미가 기대 됐다.



파스타는 '꼬제 뚝배기 파스타'.

뚝배기 안에 홍합과 조개를 넣고 끓인 매콤한 파스타라 하니,

치즈가 듬뿍 들어간 피자와 잘 어울릴것같아서 선택!!



미리 테이블에는 티슈와 식기류 등이 자리(좌)하고 있고,

자리에 착석하자 시원한 생수를 갖다주셨다.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식전빵과 발사믹 소스가 나왔다.

화덕에 갓구워져 나왔는지 온기가 그대로 느껴졌고,

흡사 인도의 '난'처럼 생긴 식전빵은 바삭하면서도 속이 쫄깃하고 고소했다.





음료는 청포도 에이드.

모히또 같은 분위기의 청포도 에이드는 상큼했다.

청포도와 함께 허브 잎을 약간 갈아 넣은 것 같았다. 

청량감 좋았던 청포도에이드는 탁월한 선택^^



드디어 나온 꽈트로 포르마지 피자.

가장자리 도우는 고소하고 질기지않아서 부드럽게 끝까지 먹기에 좋았다.

원래 피자를 먹을때 가장자리 부분은 안먹는 달봉이도 전부 먹을 정도.



치즈맛이 풍부한데 전혀 느끼하지않았다. 

마뉴카벌꿀에 찍어먹으니 세상 달콤하기까지 하다.

와... 이건 정말 꼭 먹어봐야 해 ㅠㅠ



그 다음 바로 나온 조개와 홍합 듬뿍인 뚝배기 파스타~ 

위에 올려져 있는 누룽지는 파스타 소스에 넣어 먹는건데,

이 누룽지도 마지막에 정말 별미였다.

소스는 적당히 매콤한 편.



홍합도 상당히 실하고 비리지 않은 것이 싱싱한 홍합을 사용하는 것 같았다.



오늘의 GIF, 지글지글 끓고있는 뚝배기파스타~



매콤한 파스타와 달콤하고 고소한 피자! 

이 두 요리는 환상의 궁합이지 말입니다^^



열심히 피자를 자르는 서봉이.



열심히 파스타를 돌돌 말고 있는 서봉이 ㅋㅋ



다 먹고 나면 이렇게 홍합 껍질이 산처럼 쌓인다 ㅎㅎ



갑자기 찾아갔지만, 정말 꿀맛이었던 맛집!

달봉이의 무한칭찬을 받을 수 있었다 ㅋㅋㅋ

완전 뿌듯하다!  오늘 데이트는 성!공!적!!!

분위기좋고, 음식맛도 좋고, 서비스도 좋았던 곳이었다.

도심 속 작은 휴양지, 풀사이드228 송도점 꼭 한번 가보세요~~

오늘도 나름의 팁과 함께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TIP

1. 주차 공간이 굉장히 여유롭습니다. 주차는 걱정 안하셔도 되어요~

2. 웨이팅이 좀 긴편인것 같습니다.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예약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